일반신학2
마케팅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
משׁה
2009. 12. 24. 04:26
마케팅 교회의 모습을 철저하게 진단하고 비판하며 그 대안을 모색한 책. 마케팅 현장에서 잔뼈가 굵다시피한 저자는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, 교회가 마케팅에 물든 모습, 즉 마케팅 교회의 현실에 대해 남다른 감각을 가지고 마케팅 교회란 무엇인가에 대한 핵심을 보여준다. 특히 『구도자 예배』와 『목적이 이끄는 삶』으로 현대 문화에 걸맞은 목회의 영웅으로 존경과 모방의 대상이 되었던 빌 하이벨스 목사와 릭 워렌 목사의 목회 철학에 대한 해부와 비판적 평가는 마케팅 교회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킨다.